여정현의 국제계약서 번역, 국제계약서 작성 정보, 해외직접투자 정보 -since 1997
 
     

국회의사당 본관

지하1층, 지상7층의 건물로 단일 의사당 건물로는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. 본회의장·위원회회의장·국회사무처·프레스센터 등이 자리잡고 있는 국회의 심장이다. 국회방문자센터를 통해 국회 관람과 방청을 신청할 수 있다. 방문객들은 의사당 본관 내부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. 1층에 식당, 2층엔 카페가 입주해 있고, 본관 안에는 세탁소·구두방·미용실·치과·한의원 등이 있다. 주로 건물 내에 상주하는 국회 직원들이 이용하지만 방문객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. (중앙일보 2013.12.19.)

본회의 방청은 일반방청과 단체방청으로 구분되며 12세 이상이면 가능하다. 일반방청은 국회의원 지역 구민들을 대상으로 한다. 자신의 지역구 국회의원실에 문의하면, 해당 의원실에서 방청권을 교부해준다. 본회의 방청석으로 가 입법 현장을 볼 수 있다. 교육기관 및 기타 단체들이 신청할 수 있는 단체방청은 공문으로 접수해야 한다. 본관 안내실에서 신체 검색 후 4층 방청석 입구에서 방청권을 확인 받아 신체 검색 및 휴대품 검사를 받고 입장한다. 상임위원장의 허가를 받으면 상임위원회 회의 방청도 가능하다.

Copyright 1997-2014 Koreanlawyer.com All rights reserved.
This website was powered by Ewisoft Website Builder.